본문내용 바로가기

EEIC 공학교육정보센터

검색
공학소식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대학정보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연구정보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혁신센터정보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캡스톤디자인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산학협력정보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공학네트워크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정보센터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마이페이지 - 공학교육정보센터는 공학교육 관련단체간의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식허브 역할을 감당합니다

학술대회논문집

  • HOME
  • 학술연구
  • 학술대회논문집
학술대회논문집 - 한국공학교육학회 제목, 저자, 공동저자, 학술지, 발행기관, 발행년도, 분류, 초록, 첨부파일 내용정보
제목 2019년 공학교육인증평가 리뷰
저자

김종화 목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Kim Jong Hwa Mokpo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공동저자

양성채 전북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

박현민 명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중규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송미애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인증사업팀

학술지

2019 공학교육학술대회 2019년 09월 42~42p

발행기관 한국공학교육학회
발행년도 2019
분류 KSEE > 2019년
초록

본 연구에서는 2014년 국제적 동등성 확보와 공학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정한 공학교육인증기준 KxC2015를 적용하여 공학교육인증평가를 수행한 5년 동안의 평가 결과와 인증평가 절차 개선을 통한 평가 결과의 변화 추이를 검토하고자 한다.

또한, 분석결과에 대한 지속적인 순환자율개선으로 인증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프로그램의 교육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공학교육인증 평가방안에 대하여 고찰하고자 한다.​